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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I

ChatGPT가 구글을 없애버릴 것인가??

by dev-woo 2023. 3. 1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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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의 코드 레드 경보

뉴욕 타임즈에 따르면 지난달 구글은 회사 전체에 '코드 레드' 경보가 울리면서 경종을 울리고 있었습니다. 그 이유는 무엇일까요? 최근 구글의 검색 엔진 사업을 잠재적으로 위험에 빠뜨릴 수 있는 인공 지능의 획기적인 발전 때문입니다. 이는 1조 달러 규모의 기업의 종말을 의미할 수도 있고, 검색 엔진 최적화 및 디지털 마케팅과 같은 산업 전반의 붕괴를 의미할 수도 있습니다. 

 

Source: visualcapitalist.com

현재 Google의 가치는 1조 1,300억 달러에 달하며, 2021년에만 2,560억 달러의 매출을 기록할 것으로 예상됩니다. 하지만 이 매출의 60%는 Google이 92%의 시장 점유율을 차지하고 있는 검색 광고에서 발생합니다. AI, 특히 트랜스포머 AI 모델이 파괴할 수 있는 산업이 바로 이 분야입니다. 역대 최대 규모의 트랜스포머 언어 모델로 구동되는 OpenAI 챗봇인 ChatGPT는 끝없는 스크롤링에서 벗어나 간결하고 직접적인 답변을 제공할 수 있어 Google의 검색 엔진 독점에 실질적인 위협이 될 수 있습니다.

실제로 구글 페이지 하나 하나 클릭하며 찾는 것보다 피로도가 덜 합니다.

 

SEO와 관련해서

SEO 전문가들 인터뷰를 보면 ChatGPT가 Google을 대체할 수 없다고 굳게 믿고 있습니다. 인간의 언어를 이해하고 반응할 수 있는 강력한 언어 모델이지만, 20년 이상 사용되어 온 검색 엔진인 Google을 대체하도록 설계되지 않았습니다.

Google은 검색 순위를 결정할 때 여러 요소를 고려하는 복잡한 알고리즘과 정기적으로 크롤링하고 색인을 생성하는 방대한 웹 페이지 색인 덕분에 전 세계 수백만 명의 사람들이 정보를 찾는 데 자주 사용합니다.

 

하지만 ChatGPT는 기존 검색 엔진과 달리 사람의 언어를 자연스럽게 이해하고 반응할 수 있는 언어 모델이라는 독보적인 강점을 가지고 있습니다. 또한 사용자 상호 작용을 통해 학습하고 시간이 지남에 따라 개선할 수 있으므로 고객 서비스 및 지원을 강화하려는 비즈니스에 매우 유용한 도구입니다.

 

ChatGPT는 구글을 무너뜨릴 정도의 강력한 기능은 없지만, 잘 만 사용한다면 여러 가지 면에서 구글을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AI시대와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좀 더 공부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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